중앙대학교 고유의 ‘학생 성장, 학습 몰입을 위한 테크놀로지 기반의 능동적 학습모델’
다빈치 러닝은 궁극적으로 미래 교육과정의 방향성, 미래학습자가 선호하는 학습방식, 미래교육에 적합한 학습방법을 고려하여 학습자 주도학습, 몰입(engagement)기반 학습, 협력학습, 실천과 전이학습, 테크놀로지 기반(온라인) 학습 제공 및 구현합니다.
“제가 사람들 앞에 나서서 무엇을 해본 적도 없고, 진행을 해본 적도 없었는데 다빈치 러닝 수업 들으면서 사람들 앞에서 발표도 해보고 문제에 대해서 진행을 해보니까 제 자신이 많이 발전된 느낌이 들었어요. 다음에 또 개설된다면 저는 무조건 참여할 의향이 있습니다”
“원래는 수업을 들으면 필기한 것만 외워서 시험을 보잖아요. 근데 다빈치러닝 수업은 미리 공부해서 아는 상태로 수업을 듣는 거니까 겹치는 부분들이 있어서 ‘아, 이 부분이 중요하구나’를 조금 더 빠르게 캐치할 수 있었어요.”
“다같이 의견을 나누고 충분하게 생각을 할 수 있던 시간이 있어서 좋았어요”
“원래 기존의 수업은 예습이 있지만 많이 하지 않잖아요. (일반강의는) 강의를 시작 하면 ‘아 오늘은 무엇을 배울까’였고 시험 전에 복습을 하기 마련인데, 다빈치 러닝 강의는 사전 학습이 필수적이기 때문에 예습 후에 수업에 참여하고 수업에서도 질문을 하실까, 무슨 문제가 나올까라고 좀 더 구체적으로 생각하게 되었어요. 그만큼 체계적으로 생각하게 되고 수업 이해에도 도움이 되는 것 같습니다.”